IBK기업은행, 코트라와 ‘전자상거래 서비스 고도화 업무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코트라와 ‘전자상거래 서비스 고도화 업무 협약’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7.1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IBK기업은행은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위한 ‘전자상거래 서비스고도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코트라(KOTRA)와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위한 ‘전자상거래 서비스고도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트라는 B2B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바이코리아’(buyKOREA)에 기업은행의 해외전자상거래 외화정산 서비스인 ‘페이고스’(P@yGOS)를 적용해 오는 10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페이고스는 2015년 8월 시행된 금융권 최초의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로, 글로벌 전자결제 서비스인 ‘페이팔’과의 연계를 통해 Kmall24와 이베이 입점기업 및 독립쇼핑몰 운영기업에 외화정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페이고스 도입으로 해외바이어는 글로벌 전자결제 서비스인 ‘페이팔’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수출 중소기업은 저렴한 수수료로 수출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향후 중국·동남아 오픈마켓 연계서비스와 B2B 결제 서비스 채널 다양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전자거래상거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 구현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