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우리은행과 온라인 방카슈랑스 판매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우리은행과 온라인 방카슈랑스 판매 제휴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CI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우리은행과 온라인 방카슈랑스 판매제휴 협약을 맺고 저축보험과 연금보험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무)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Ⅱ’와 ‘(무)라이프플래닛b연금보험’이다. (무)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Ⅱ은 국내 생보업계에서 유일하게 3%대 공시이율(7월 현재)을 연 복리로 제공해 높은 수익률은 물론 안정적인 목적자금 마련에 적합한 상품이다. 특히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기능을 탑재해 유연한 자금활용이 가능하다.

(무)라이프플래닛b연금보험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의 2.78%의 공시이율(7월 현재)을 제공한다.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 등 다양한 연금수령 형태와 지급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금융상품몰 및 우리은행 모바일앱 ‘우리로보-알파’의 스마트 보험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성수 라이프플래닛 상무는 “비대면 금융시대를 맞아 온라인 방카슈랑스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요 은행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소비자지향적인 상품과 간편하고 편리한 가입ㆍ유지 시스템 등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방카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방카슈랑스 상품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PC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동일 보장의 대면채널 상품 대비 수익률이 더 높은 것이 장점이다. 라이프플래닛은 2016년 초 IBK기업은행 모바일 방카슈랑스 제휴를 시작으로 지난해 9월부터 SC제일은행과 손잡고 온라인 방카 상품 5종을 선보이는 등 시장 확대에 집중해왔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