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게스트하우스 스타트업 ´지냄´에 전략적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게스트하우스 스타트업 ´지냄´에 전략적 투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O2O 기업 야놀자는 게스트하우스 O2O 서비스 지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야놀자

O2O 기업 야놀자는 게스트하우스 O2O 서비스 지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냄은 2014년 7월 설립한 게스트하우스 여행 전문 스타트업으로, 국내 1000여곳의 게스트하우스 제휴점을 기반으로 온라인 예약 서비스 몬스테이, 프랜차이즈 이지스테이, 창업 교육, 위탁 운영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비즈니스를 선보이고 있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제휴점 추가 확보뿐만 아니라 모텔, 호텔, 펜션에 이어 게스트하우스까지 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해 종합 숙박기업으로써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전략이다. 지냄 역시 네트워크 확장 및 서비스 고도화로 업계 1위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이를 위해 지냄과의 시너지를 명확히 분석, 중장기적 방향을 함께 만들며 동반성장을 이끌어나가기로 했다. 상생과 협업을 기반으로, 전략 수립부터 리소스 지원 및 실행까지 고도화된 투자 후 프로세스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성장 가능성과 사업방향 등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는 양사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그 동안의 투자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의 선례가 되는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만들어 국내 대표 종합 숙박 플랫폼으로써 발전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