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양그룹,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업무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대양그룹,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업무 제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26일 서울 서초구 신대한판지㈜ 본사에서 SK㈜ C&C 이기열 ITS 사업장과 신대한판지 권택환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K㈜ C&C-대양그룹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C&C

SK㈜ C&C는 26일 서울 서초구 신대한판지 본사에서 'SK㈜ C&C-대양그룹 스마트 팩토리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신대한판지와 함께 대양그룹 전 공장에 대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먼저 공동 사업 추진 TF를 구성하고 대양그룹의 12개 골판지 및 원지 공장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마스터 플랜을 정립한다.

공장 내 생산설비와 IoT·빅데이터가 연계된 공정의 스마트 인텔리전트화를 통해 제조 현장의 이슈를 해결하고 제지 산업의 원가 혁신·설비 가동률 제고·납기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자사의 IoT(사물인터넷)·클라우드 제트(Cloud Z)·빅데이터·인공지능 에이브릴(Aibirl) 등 ICT 융합 기술 및 서비스를 접목해 대양그룹 공장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빠른 스마트 팩토리 적용을 위해 첫번째 사업으로 신대한판지의 송탄 골판지 공장에 종합 관제(FCT : Factory Control Tower) 시스템 컨설팅을 진행한다.

FCT는 기존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생산관리시스템) 등 공장 주요 시스템을 하나로 묶으며 고객의 주문(수요)에 맞춘 공장별 생산 및 설비 가동 실시간 점검은 물론 원료에서 반제품·제품에 이르는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균등한 품질 확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FCT 시스템 컨설팅은 송탄 공장 등 대양그룹12개 공장을 연계해 진행된다.

이기열 SK㈜ C&C ITS 사업장은 "SK㈜ C&C는 스마트 팩토리 종합 솔루션 스칼라(Scala)와 ICT SW 역량을 바탕으로 대양그룹의 인더스트리 4.0 성장 비전에 맞는 새로운 기업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