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송도 복합쇼핑몰에 홀로그램 극장 ´K-live 송도´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송도 복합쇼핑몰에 홀로그램 극장 ´K-live 송도´ 개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7.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28일 송도 복합 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실감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홀로그램 극장 'K-live 송도'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KT

KT는 28일 송도 복합 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실감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홀로그램 극장 'K-live 송도'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몰에는 △KT의 홀로그래픽 기술을 접목한 홀로그램 극장 K-live △LED 패널로 연출한 총길이 30미터의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터널이 구성됐다.

K-live 송도는 지난 2014년 서울 동대문에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를 시작으로, 2016년 싱가포르 센토사(K-live 센토사), 올해 3월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에 이은 네 번째 홀로그램 전용관이다. K-live 송도에는 YG엔터테인먼트(싸이, 빅뱅, 지드래곤), JYP엔터테인먼트(2PM, 원더걸스, 갓세븐) 소속 가수의 K-pop 홀로그램 공연 및 어린이용 홀로그램 뮤지컬 메이플스토리, 교육용 미디어 아트쇼 사이언스쇼 더 스페이스 등을 상영한다.

미디어터널은 건물과 건물 사이 복도를 LED 패널로 조성해 총 길이 30미터에 이르는 실감미디어 환경을 연출했다. 이외에도 KT는 트리플스트리트몰에 정보통신기술 솔루션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빌딩(ICT 건물 통합관제, 스마트 주차관리시스템, 긴급 비상벨 솔루션 등)을 구축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트리플스트리트몰 K-live 송도 개관에 이어 9월에는 신규 K-pop 홀로그램 콘텐츠를 추가 출시 예정"이라며 "실감미디어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를 지속 개발·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