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역예정 장병 대상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전역예정 장병 대상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 개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07.3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28일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 들을 위한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국방부와 함께 지난 28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전역예정장병 120여 명 대상으로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는 국민은행의 대국민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과 연계한 금융권 취업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민은행은 평소 전역 후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전역 예정 장병들을 위해 국방부와 특별히 마련했다고 전했다.

국민은행과 국방부는 2012년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취업아카데미에서는 △하반기 금융권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 △이미지 메이킹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대응전략 등 금융권 취업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교육했으며, 국민은행과 KB국민손해보험의 하반기 채용설명회도 병행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계기로, 다양한 계층의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청년 구직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