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메로나’ 본뜬 칫솔 출시…연이은 이색제품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빙그레, ‘메로나’ 본뜬 칫솔 출시…연이은 이색제품 눈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8.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메로나 관련 협업 상품 이미지 ⓒ빙그레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메로나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에 나서며 변신을 이어가고 있다.

빙그레는 생활뷰티기업 애경과 협력해 ‘2080x빙그레 칫솔’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80 X 빙그레 칫솔은 메로나의 상징인 초록의 아이스크림으로 디자인한 칫솔 케이스 안에 메로나 아이스크림 막대로 디자인한 칫솔을 담아 메로나의 모양을 재현했다.

메로나가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받은 것은 휠라코리아의 신발이었다. 메로나 특유의 색을 입힌 운동화와 슬리퍼는 출시 초기부터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운동화 ‘코트디럭스 메로나’는 초도물량 6000족이 출시 2주만에 전량 판매돼 추가 생산에 들어갔으며, 캔버스화와 모자, 양말 등 협업 시즌2를 진행 중이다.

이후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과 스파오와의 협업을 통해 티셔츠, 가디건 등을 출시했다. 빙그레 아이스크림 x 스파오 제품들은 현재 목표치를 120% 초과 달성해 순항 중이다. 그 중 메로나 티셔츠는 추가 생산에 들어가기도 했다.

빙그레가 직접 디자인한 ‘메로나 수세미’도 화제다. 메로나 모양을 본 뜬 막대형 스폰지로 제작된 메로나 수세미는 초도물량 1만 개가 출시 2주 만에 전량 판매됐다. 현재 편의점,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지난달에는 메로나맛을 구현한 탄산음료 ‘메로나 제주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제주 용암해수로 만든 메로나 제주 스파클링은 메로나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출시 25주년을 맞은 메로나는 여러 이색제품과 컬래버레이션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기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