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 순자산 6500억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 순자산 6500억 돌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MVP펀드가 출시 3년 4개월 만에 순자산 6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MVP펀드가 출시 3년 4개월 만에 순자산 6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4년 4월에 출시된 미래에셋생명의 미래에셋생명 글로벌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펀드는 고객의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위한 장기적인 자산배분 전략과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는 분기별 펀드 선택 비중을 담고 있다. 고객의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위해 중위험 중수익 전략으로 변동성을 낮춰 급격한 수익률 하락 가능성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중 고객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펀드는 주식과 채권 비율이 약 6 대 4로 구성된 글로벌 MVP60이다. 현재 국내 주식, 채권 및 해외주식, 해외채권과 대안자산 등 총 13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MVP60펀드의 누적 수익률은 18.2%이다.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는 “변액보험펀드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며 “특히,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하고 있는 MVP를 통해 누구라도 쉽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해외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초 PCA생명 합병을 앞두고 있는 미래에셋생명은 MVP펀드 등 변액보험 부문의 성장으로 IFRS17 도입을 앞두고 더욱 탄탄해진 재무건정성을 갖출 전망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