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 숙소 210곳… 전년比 3배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기어때, 반려동물 동반 숙소 210곳… 전년比 3배 ↑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8.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숙박O2O 여기어때는 지난해 70여 곳에 불과했던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박시설이 올해 7월 210곳으로 3배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숙소의 7월 예약 거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늘었다.

해당 숙소는 보호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객실 투숙이 가능하고 숙소에 따라 반려동물 전용침대와 야외 수영장, 애견카페, 애견호텔 등이 마련돼 있다. 반려동물을 선호하지 않는 타 손님을 배려해 반려동물 동반 객실을 따로 지정해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실적도 좋다. 반려동물 동반 입실 가능 숙박시설의 7월 예약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배 증가했다(652%).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숙박시설은 펜션이 대부분이다.

숙소 유형을 분석한 결과, 80.5%가 '펜션'으로 조사됐다. 이어 게스트하우스(12.5%), 캠핑(3.5%), 호텔(3.5%)이었다. 펜션은 주로 독채로 운영돼 다른 이용자와 마주칠 기회가 적다. 상대적으로 반려견이 짖어도 문제가 크지 않고 뛰어놀 수 있는 마당이 있거나 인근에 계곡, 산 등 산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져 있다.

문지형 CCO는 "반려동물 숙소 검색 기능을 도입한 후, 지속적으로 숙소 정보를 확충하고 검색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도화 중”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