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 순위인 ‘운항 정시성’에서 세계 4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의 6월 선박 운항 정시성 집계 결과, 현대상선은 전월 대비 8.6%포인트 상승한 83.6%를 기록했다. 이는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들의 평균인 78%보다 6%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 결과는 글로벌 주요항로인 미주·구주·대서양·인도·남미 항로의 거점항만에서 현대상선과 협력 선사(2M)의 정시성을 종합 평가한 것이다.
현대상선은 작년 구조조정 이후 컨테이너 선박 입출항 스케줄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화주 신뢰 회복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개선은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서 7월 결과는 6월보다 더욱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최고수준의 정시성을 유지 화주들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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