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다문화 주부 '요리왕' 선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다문화 주부 '요리왕' 선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0.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주부 대상 ‘도전! 한(韓)-쿡(Cook) 요리왕’ 개최
우승주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취업 기획 제공
CJ제일제당이 첫 전국규모 다문화주부 요리대회를 개최한다. CJ제일제당은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다음달 18일부터 3일간 다문화 주부들을 대상으로 ‘도전! 한(韓)-쿡(Cook) 요리왕’ 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주부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부들은 오는 11월 3일까지 ‘도전! 한(韓)-쿡(Cook) 요리왕’ 공식 홈페이지(www.cjtable.co.kr/cooking)와 전국다문화가족 사업지원단 홈페이지(http://liveinkorea.mogef.go.kr/mfsc.center)에서 참가지원서를 다운로드 받거나 각 지역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를 통해 참가지원서를 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지원서는 200자 내외로 고추장을 활용해 만들고 싶은 요리와 한국생활 속에서 겪었던 요리에 대한 에피소드를 작성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발표는 11월 5일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CJ그룹 외식계열사인 CJ엔시티의 레스토랑의 취업기회까지 주어진다.

또, 예선에 참가한 전원에게 10만원권 CJ상품권 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지방에 거주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교통비, 숙식비까지 제공돼 부담 없이 요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고추장 등 전통 장류를 요리대회 필수재료로 선정해 단순 요리대회가 아닌 다문화가정으로부터 한식 세계화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창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실제로 본선대회 요리심사에서 맛, 창의성과 함께 가장 큰 중점을 두는 심사항목은 세계화, 사업화 가능성이다.

또, 예선 참가자 전원은 향후 CJ제일제당의 한식제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주부 모니터 요원 자격이 부여되어 ‘CJ 다문화 입맛 체험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팀 정의정 부장은 “이번 행사는 CJ의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다문화가정에게 가장 필요한 한식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CJ제일제당은 다문화가정 주부들의 건강한 사회 정착과 함께 이들이 한식의 세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반자적 관계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