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안정적 영상 녹화 기능 탑재 ‘아이나비 V900’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팅크웨어, 안정적 영상 녹화 기능 탑재 ‘아이나비 V900’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8.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안정적인 영상 녹화 기능이 탑재된 블랙박스 '아이나비 V900'가 출시됐다. ⓒ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더욱 선명해진 슈퍼 클리어(Super Clear) HD 영상과 타임랩스 기능을 적용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V900'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나비 V700의 후속제품인 아이나비 V900은 국내 최고 수준의 영상처리 기술력이 적용된 '암바렐라(Ambarella) A12' CPU가 탑재됐다. 저조도 환경에 최적화된 CPU는 고성능 ISP(이미지시그널프로세싱)기술을 통해 기존 HD 영상보다 한층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장시간 주차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아이나비 V900의 타임랩스 솔루션을 적용해 상시 주차녹화에 대한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1초에 2프레임씩 정해진 시간을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하는 이 기술은 한정된 메모리 저장 용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기존 충격·모션 녹화 대비 오랜 시간 기록이 가능하다.

여기에 정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2.0' 기능도 추가됐다. 안정적인 영상녹화는 물론 메모리 카드 수명 연장이 가능함은 물론 녹화 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PC나 스마트 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녹화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3.5인치 터치 LCD를 비롯해 △기존 부팅시간을 단축한 패스트 부트 솔루션 △주차 모드 중 차량의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해 방전을 방지하는 기능 △외장 GPS를 통해 차량의 위치와 속도를 기반으로 과속단속지점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V900은 블랙박스에서 가장 필요한 주정차 영상 녹화기능에 집중한 제품"이라며 "가성비 높은 아이나비 V시리즈의 인기를 잇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나비 V900의 출시 가격은 △16GB 24만9000원 △32GB 27만9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