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에 바로 써먹는 부동산지식 200문 200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실전에 바로 써먹는 부동산지식 200문 200답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06.1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전을 접목시킨 부동산투자 입문서
이 책은 부동산투자자들이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통찰력과 투자의 핵심을 전달하고 있다.
 

 
먼저 1부에서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을 설명했다. 정부 정책과 수요 및 공급, 금리, 주식, 투자자들의 심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부동산시장의 변화를 예측해본다. 또한 블루칩 물건을 고르고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찾는 노하우와 랜드마크 단지나 저평가된 단지, 알짜 미분양을 알아보는 방법을 전달한다.
 
2부에서는 실생활에서 직접적으로 부딪치게 되는 법률·세무적인 문제와 그 해결책을 집중 조명했다. 청약과 재개발·재건축·뉴타운투자, 매매 및 임대차, 경·공매, 등기·세무, 각종 분쟁 등 다양한 분야별로 정의와 사업 절차, 조건, 특징 등을 정리했다.
 
특히 이를 Q&A형식으로 정리하고, 다양한 사례까지 담아 이해하기 쉽게 했다. 10년간 누적된 부동산투자와 관련된 상담 사례와 최근 개정법령까지 반영돼 있어 실생활에서의 복잡하고 아리송했던 문제들을 명쾌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치밀하게 분석해 다가올 변화를 예측하고, 부동산 투자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지식부터 실제 투자 사례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아 부동산투자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
 
또한 부동산시장, 분양, 주택재개발·재건축·뉴타운, 부동산매매, 주택 및 상가 임대차, 경매, 토지, 세금 등 부동산 관련 지식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특히 부동산 투자시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사항에서부터 실전에서 부동산 매매 및 보유시 주의할 점, 향후 유망 투자 정보 등에 이르기까지 부동산투자의 성공 노하우가 잘 정리되어 있어 매우 유용하다.
 
초보 투자자뿐만 아니라 부동산시장에 움직임을 알고 싶은 중개업자나 현장의 실무자들이 궁금해 하는 점들까지 속 시원히 해결해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