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트러스트,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에서 이모티콘 '쩜피'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J 트러스트,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에서 이모티콘 '쩜피' 판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J 트러스트 금융그룹(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JT캐피탈)은 그룹사 공식 캐릭터 ‘쩜피’ 이모티콘을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J트러스트그룹

J 트러스트 금융그룹(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JT캐피탈)은 그룹사 공식 캐릭터 ‘쩜피’ 이모티콘을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쩜피는 포메라이언 견종을 형상화해 올해 초 J 트러스트 그룹이 런칭한 브랜드 공식 캐릭터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지난해부터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한 그룹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이색적인 애견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 캐릭터 사업은 J트러스트 그룹 국내 계열사가 공동 개발한 디자인 소재를 사용했으며, 올해 초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총 27만 명이 이용한 바 있다.

또한 J 트러스트 그룹은 쩜피 캐릭터 사업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기 위해 해외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했다. 일본 현지 계열사가 한국 및 일본의 라인(LINE) 스티커샵에서의 쩜피 이모티콘 판매를 담당하게 됐으며, 해외에서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는 국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J 트러스트 그룹은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 지역의 그룹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한국 사회 성장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J 트러스트 그룹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권에 총 22개의 계열사를 보유하며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