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제1회 세계시민포럼 연차대회’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미약품, ‘제1회 세계시민포럼 연차대회’ 후원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8.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돕기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시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한미약품은 건강한 다문화 사회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세계시민포럼’과 한국박물관협회가 28일 국립중앙박불관에서 개최하는 ‘제1회 세계시민포럼 연차대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측은 단순한 일회성 후원 형식이 아니라, 정책적 지원, 사회적 공감대를 후원과동시에 형성함으로써 지속발전 가능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해 나가기 위해 포럼 참여를 결정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시민정신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뮤지컬 공연과 전시, 음악공연 등이 어우러진다. 주제발표는 박은하 외교부 공공외교대사와 정우탁 유네스코 아태 국제이해교육원장 등이 맡는다.

또 한미약품은 사연을 신청한 20여곳의 다문화가정 중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이 심사를 거쳐 선정한 네 곳의 다문화가정에게 모국 방문 여행경비를 후원하는 전달식도 진행한다.

세계시민포럼 배기동 이사장은 “글로벌 시대에 접어들면서 한국도 다양한 문화에 속했던 사람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각각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불우한 환경에 처한 이들을 돕는 한편, 세계시민으로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사회공헌팀 임종호 상무는 “한미약품은 기업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 정신에 입각해 양질의 의약품 개발은 물론,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일회성 이벤트 성격의 지원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행복모델을 구축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세계시민포럼 연차대회는 매년 음력 7월 7일에 열린다. 이날은 쌍무지개와 함께 견우와 직녀가 오작교에서 만나는 날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쁨의 날을 상징한다고 세계시민포럼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