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공간 강남으로 이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공간 강남으로 이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B금융그룹은 30일 핀테크 기업을 위한 육성공간인 'KB Innovation HUB'를 기존 KB국민은행 명동별관에서 서울 강남대로 소재 금화빌딩으로 확장 이전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30일 핀테크 기업을 위한 육성공간인 'KB Innovation HUB'를 기존 KB국민은행 명동별관에서 서울 강남대로 소재 금화빌딩으로 확장 이전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임직원과 전문멘토단, 전문육성기관 및 입주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KB Innovation HUB'는 공유오피스 전문업체인 패스트파이브와의 제휴를 통해 약 20개의 기업이 동시에 입주 가능한 200평 규모의 오픈형과 협력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곳에서 KB금융 계열사, 전문멘토단 및 전문육성기관이 공동 설계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창업 초기 스타트업은 오픈형 공간으로 입주하게 되며, 창업기획사(엑셀러레이터) 및 멘토단이 제공하는 육성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창업 초기에 필요한 △특허 △세무·회계 △홍보·IR △보안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확장 이전으로 기술력있는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육성기관, 전문멘토단 및 계열사와 협의하여 KB만의 특화된 육성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여 청년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력형 공간은 계열사 협업기업 8개사의 사전 입주가 이뤄진 상태이며, 오픈형 공간에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이날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입주여부가 결정된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