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하반기 신입 승무원 기존 2배수 총 54명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스타항공, 하반기 신입 승무원 기존 2배수 총 54명 채용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9.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지난 11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훈련 학과장실에서 선배 승무원들이 하반기 신입으로 입사하게 된 후배들에게 이름표를 달아주고 있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지난 11일 서울 강서구 사옥에서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1차 입사자 27명을 대상으로 신체검사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하반기 신입 승무원들은 9주간에 걸친 비상착수훈련, 비상탈출, 응급조치, 항공보안을 비롯한 객실서비스, 비행실습 등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최종 교육이수자에 한해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 근무가 부여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십입 객실승무원들은 채용 과정에서 면접번호 외 다른 정보를 면접관들에게 공개하지 않는 철저한 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선발됐다. 더불어 이스타항공은 기존 계획된 27명 채용에서 2배수인 54명을 확대 채용했다.

하반기 신입 객실승무원으로 입사하게 된 김은지(22)씨는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며 "첫 출근을 준비하면서 느낀 설렘과 다짐을 잊지 않고 기내 안전보안 담당으로서 최고의 승무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현 정부의 핵심 정책 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에 맞춰 이번 객실승무원 채용 규모를 기존 대비 2배 확대했다"며 "추후 객실승무원 외에도 운항, 정비, 일반 직 등에 대한 하반기 채용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