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현대글로비스, 상승 모멘텀 ‘필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현대글로비스, 상승 모멘텀 ‘필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09.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분기 실적 부진에 글로벌 M&A 추진도 미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3개월 내 현대글로비스 주가 변동현황 차트 ⓒ네이버금융 캡쳐

현대글로비스가 현대차 그룹 부진으로 인한 주가 약세에서 좀처럼 벗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3분기 실적 부진에 글로벌 물류업체 M&A 추진도 미진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가 일각에서는 단기 주가 상승 모멘텀이 미흡하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20일 현대글로비스는 전 거래일(14만 3000원)보다 2000원(1.40%) 오른 14만 50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11시 18분 현재 전일 대비 1000원(0.70%) 상승한 14만 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2017년 안정적인 영업실적을 확보하고 있으나, 지난 한 달 동안 주가는 큰 폭의 조정세를 보였다. 최근 현대차그룹의 부진에 현대글로비스도 부정적 영향을 받았으며 향후 멕시코 기아차 공장으로의 CKD 수출 부담도 주가 하락의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설상가상 글로벌 물류업체 M&A에 있어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 했으며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이슈도 부각되지 못하는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주가 약세가 지속되는 것이라고 증권가에서는 보고 있다.

NH투자증권 송재학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가 “성장성 약화로 주가 프리미엄도 희석되는 과정에 있다”며 향후 실질적인 주가 상승반전 모멘텀을 위해서는 제 3자물류 비중 확대와 함께 중장기 성장성을 견인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업체 M&A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송 연구원은 “투자의견은 밸류에이션 메리트를 확보하고 있어 매수(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를 기존 23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