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부울경TP, 4차 산업혁명·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보-부울경TP, 4차 산업혁명·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09.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우수기술 보유 유망기업 육성에 적극 협력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기술보증기금과 부산·울산·경남 테크노파크가 20일 기보 부산 본점에서‘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왼쪽부터 이태성 (재)경남테크노파크 원장, 김태경 (재)부산테크노파크 원장,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창룡 (재)울산테크노파크 원장)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과 부산·울산·경남 테크노파크(이하 TP)가 20일 기보 부산 본점에서 ‘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보와 TP는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지역 소재 기술력 우수기업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차세대 주력산업 영위기업 등을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지원 대상은 기보와 TP가 상호 추천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업종 영위 우수기술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 우수기술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청년창업기업 등이다.

기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기술평가, 보증지원, 보증연계투자 등 사업화 지원을 강화하고, 우수기술기업 전문교육, 기술이전 사업화지원, 기술경영지원 등 공동사업 발굴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성장도약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본점 소재지인 부산을 중심으로 유망 기술기업의 지원체계 구축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TP와의 협업을 통해 관련 기업 발굴과 육성에 총력을 다해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 지원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