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주 도시재생사업 민간사업자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청주 도시재생사업 민간사업자 발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0.02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도원이엔씨 컨소시엄 선정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박상우, 이하 LH)는 ‘청주 구 연초제조창 도시재생사업’의 민간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도원이엔씨(시공사)와 원더플레이스(운영사) 컨소시엄이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LH와 청주시는 구 도심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주민, 도시재생 전문가, 사업자 등의 의견을 반영해 사업방안을 마련하고, 본 사업의 설계·시공 및 상업시설 운영을 담당할 민간사업자 공모를 추진해 왔다.

LH는 민간사업자가 제출한 공모안을 토대로 청주시와 협의해 사업계획을 수립하며, 주택도시기금 심사, 리츠 영업인가 및 건축허가 등 관련절차를 거쳐 내년 3월에 공사 착공할 계획이다.

‘청주 구 연초제조창 도시재생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선도지역 최초의 주택도시기금 지원 민간참여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안은 구 연초제조창 본관동을 리모델링해 근대문화유산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한 지역문화, 여가, 교육의 중심 공간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문화·전시공간과 상업시설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배치했다.

준공 후 한국공예관은 확대 이전하고, 2019년 제 11회 청주공예비엔날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설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며, 상업시설 등 민간임대시설은 원더플레이스가 운영하게 된다.

LH는 청주시와 함께 리츠 출자자로 참여하여 자산관리자로서 사업을 총괄 관리하며, 주택도시기금의 출자·융자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금융지원심사를 거쳐 올해 11월에 결정된다.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은 “도시재생의 성과가 조기에 가시화 될 수 있도록 LH와 지자체가 협력해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정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