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동물자유연대 남양주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KB위기동물 구하기’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1억 원을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KB위기동물구하기는 9월 한 달간 국민은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고객 참여 이벤트다. 실적에 따라 KB국민은행이 최대 일억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기부금은 유기동물 입양지원, 길거리동물 치료 등 위기동물을 구호하는데 쓰여지게 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공익캠페인에는 9300여명의 고객이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했다. 또 페이스북에서는 7000여명이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반려동물과의 버킷리스트를 댓글로 올려 총 1만 6000여명의 고객이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부양인구가 늘어나고 있고, 관련 금융서비스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금융의 역할과 유기동물 입양 및 치료지원 등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7월 적금·카드·신탁 등으로 구성된 ‘KB펫코노미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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