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제주도 찾아 ‘어촌사랑 봉사활동’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협중앙회, 제주도 찾아 ‘어촌사랑 봉사활동’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0.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사진 앞줄 좌측에서 여섯번째)을 비롯한 중앙회 임직원들이 지난 15일(일)부터 1박2일간 '신창어촌계'를 찾아 어촌사랑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협중앙회

김임권 수협중앙회 회장과 임직원들이 지난 15일부터 이틀 간 제주도 한경면 신창어촌계를 찾아 어촌사랑 봉사활동을 펼치며 어촌사랑 자매결연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수협 어촌사랑 자매결연 운동은 지난 8월말 현재 누적 1990건을 달성하며 도시와 어촌의 상생발전을 이끄는 촉매 역할을 해내고 있다.

수협은 연중 상시로 진행되는 자매결연운동에 참여하는 단체에 대해 연간 400만 원까지 교류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 참여 단체에 대해서는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을 수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도시-어촌 교류 활동에 나선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화케미칼(주)여수’가 10여개 어촌계와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의 경우 신창어촌계를 찾은 수협 임직원들은 장수사진 촬영, 미용봉사,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어촌사랑을 실천하고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는 후문이다.

김 회장은 “수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어촌과 어민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도시민들이 어촌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