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최근 한 달간 메이크업 카테고리 중 '매트형 립' 제품이 전체 판매 비중의 20%까지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지난 8월 31일 매트 리퀴드 립 제품인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틴트’를 새롭게 출시한 입생로랑의 경우 같은 기간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1.8% 증가하며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몇 년 간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은 글로시한 스타일이 대부분이었던 것을 감안했을 때, 립 제품의 트렌드가 변화했음을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결과다.
롯데닷컴 백화점팀 강자영 MD는 “올해는 과장되지 않고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이 트렌드로, 이에 따라 립 제품을 선택할 때도 내 입술처럼 밀착되는 매트한 질감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매트형 립 중 올 가을 신제품인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는 ‘타투틴트’라 불릴 만큼 뛰어난 밀착력과 색감을 지니면서 건조하지 않고 가벼운 발림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또한 강렬한 컬러감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리퀴드형 매트 립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닷컴은 11월 5일까지 ‘2017 어텀(Autumn) 뷰티풀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롯데백화점 명품화장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브랜드 구매혜택도 제공된다. 구매금액대별로 신청자에 한해 1만점에서 3만점까지 롯데포인트가 적립되며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0%의 적립혜택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