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0.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KGC인삼공사는 지난 19일 국가표준화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표준화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인 국가표준화 대상은 국가표준화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단체를 표창하고 격려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표준 진흥 행사다.

KGC인삼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 ISO에 홍삼제조공정을 국제표준으로 등록해 홍삼의 세계화와 표준화에 앞장선 점, 품질경영시스템 등 6개 분야 190여 항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 인정받아 국제적 분석신뢰도를 확보하고 품질안전성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한국인삼사포닌데이터센터를 구축해 국가인삼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자료를 확보하고, 철저한 사내 표준관리를 통해 정관장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신뢰도를 강화한 점 등도 인정받았다.

이 날 회사를 대표해 수상한 이종원 KGC인삼공사 본부장은 “KGC인삼공사는 그동안 정관장 제품은 물론 홍삼의 국제표준화를 통해 한국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앞장서왔다”면서 “앞으로도 국제 공신력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글로벌종합건강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한국인삼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