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연말까지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서비스’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생명, 연말까지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서비스’ 도입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0.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신한생명은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고객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 까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생명은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고객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 까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페이퍼리스 서비스는 디지털 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 디지털 요소를 접목하여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말한다. 현재 일부 은행이 고객창구에 이 시스템을 도입한 반면, 보험업계에서 운영 중인 곳은 없다. 따라서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면,  보험업계에선 최초로 신한은행이 시도하게 된다.

이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고객이 문서 작성을 최소화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는데 있다. 고객이 작성하는 여러 종류의 종이 서식이 디지털 모니터를 통해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디지털 모니터 크기를 10인치 이상으로 높여 종이 서식보다 시안성도 뛰어나다. 또한 중복으로 작성하는 항목과 서명 부문도 전자펜으로 한 번만 입력하면 모든 서식에 자동으로 채워진다. 

신한생명은 오는 12월에 관련 개발과 점검을 마치고 본점 고객창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우선 인적사항의 변경·해약·보험계약대출 등 일부 업무에만 적용되며, 내년 상반기에는 전 고객창구와 모든 업무로 확대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빨리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접목하는 준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신한생명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