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목원대학교와 대청댐 복합문화공간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K-water, 목원대학교와 대청댐 복합문화공간 협약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0.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청댐을 문화예술 체험 공간으로 조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이학수 K-water 사장(왼쪽)과 박노권 목원대학교 총장이 대청댐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water

K-water는 26일 대전시 본사에서 목원대학교와 대청댐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전시홍보에 머물렀던 대청댐 ‘물문화관’과 인근 공간을 문화예술 창작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K-water는 대청댐 물문화관에 ‘창작 스튜디오’ 등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창작된 작품을 물문화관과 광장 등 댐 수변공간을 활용해 전시함으로써, 창작과 체험, 교육, 전시 등이 대청댐 한 곳에서 모두 이루어지는 종합문화예술서비스도 제공한다. 

목원대학교는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교육과 체험기회 확대를 위해 대청댐 물문화관의 각종 전시회와 공연 프로그램, 관광객과 지역주민 대상의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K-water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이 다른 지역 댐 수변공간 활용에 좋은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