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농업인 위한 필수 금융상품, 직접 설명해드려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생명,“농업인 위한 필수 금융상품, 직접 설명해드려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0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NH농협생명은 지난 31일 농업인을 위한 정책보험상품인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무)'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31일 농업인을 위한 정책보험상품인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무)'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북 완주군 삼례읍 삼례농협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정책보험에 대한 농업인들의 이해도와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신규 조합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무)의 △가입 필요성 △상품내용 △지급사례 등이 강연됐다.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무)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재해·사망·입원부터 간병·장례비까지 보장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보험료의 50%를 정부와 지자체 및 농·축협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실부담 보험료가 평균 1만 4000원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생명 김도안 본부장은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은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매년 상품을 개정하여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재해지원을 확대하는 정부의 정책에 발 맞춰 보장을 확대하고 보험료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농업인들에게 상품을 알리는 기회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생명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25일 전남 해남군 화원농협에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1일과 3일에는 경기 포천시와 경북 영천시에서 실시한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