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행장·임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행장·임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1.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이 위성호 은행장과 임원 및 본부장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소재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위성호 은행장과 임원 및 본부장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직원들의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04년부터 108회에 걸쳐 CEO와 임원들이 솔선수범하는 임원자원봉사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이날 위 행장과 임원들은 절임김치에 양념을 버무리고 10kg씩 포장을 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완성된 김치는 한국구세군을 통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1000세대에 이불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들 역시 11월 말까지 인천, 대전, 호남 지역에서 릴레이 김장봉사를 실시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구세군 관계자는 “겨울 한철을 보내기 위해서는 김장김치가 필요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김장을 담그거나 사먹을 수 없는 실정이다”라며 “신한은행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웃들을 위한 겨울 먹거리와 동절기 이불을 지원해줘서 겨울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필요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신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통해 한단계 더 높은 사회책임을 이행할 것”이라며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