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 부산 ‘수안 지역주택조합’ 시공예정사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희건설, 부산 ‘수안 지역주택조합’ 시공예정사로 선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1.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사 선정·변경 위기 딛고 사업추진 ‘속도’…'수안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으로 사업명 변경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수안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 서희건설

서희건설은 지난 10월 14일 진행된 '부산 수안 지역주택조합' 임시총회에서 예정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수안 지역주택조합은 시공사가 서희건설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명도 '수안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으로 변경됐다.

수안 서희지역주택조합 사업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수안동 36-2번지 일원에서 지하 3층~지상 36층, 5개동, 총 796세대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 65㎡A 68세대, 65㎡B 208세대, 84㎡ 520세대다.

해당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대형건설사 P사가 시공사로 참여해 추진해 온 사업으로, 시공사 선정과 변경이 반복되면서 진통을 겪었다. 조합측은 사업이 계속 지연됨에 따라 시공사 변경안을 총회 안건으로 내고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서희건설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했다.

조합원들은 선정에 앞서 시공사의 지역주택조합 사업능력뿐만 아니라 부산, 경상남도 내 지역주택조합 사업장들을 꼼꼼하게 살핀 후 최종 시공사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수안서희스타힐스는 도보 10분내 거리에 부산지하철 4호선 수안역, 동해선 동래역이 위치하고 있어 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사업지 500m 거리에는 총 27.3km의 순환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갖춘 온천천~수영강 산책로가 자리하고 있다.

반경 1km 내에는 메가마트, 홈플러스, 동래시장, 대동병원, 동래경찰서 등 생활편의시설을 갖췄다. 또 사업지가 위치한 동래구는 부산의 8학군으로 불리며 부산시내 최고의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서희건설은 최근 5년간 100개가 넘는 사업을 추진할 정도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에서 큰 활약을 보인 건설사"라며 "수안 지역주택조합이 서희건설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한 만큼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