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 시상식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NH농협은행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17일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17일 '제2회 농업핀테크 아이디어톤'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미래농업을 발굴하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농업과 핀테크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예비창업자 등으로 구성된 22개팀이 참여했다. 이둘 중 서류심사와 평가를 거쳐 12개팀이 선발됐으며, 최종심사를 통해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블록체인에 기반한 농산물 유통 인증시스템을 제안한 GrassChain팀, 최우수상에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농촌 보물찾기를 제안한 남정권씨가 수상했고, 설완석씨와 파머헬퓨팀이 우수상, Do-Ru팀과 거북목팀이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이경섭 행장은 “아이디어톤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상용화하기 위해 NH핀테크 혁신센터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에서 입주공간과 멘토링 등을 후속지원 할 예정”이라며 “이번 아이디어톤이 농업혁신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핀테크’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혁신적인 핀테크기술과 농업을 융합해 농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기술과 서비스이며, ‘아이디어톤(Idea-thon)’은 아이디어(Idea)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장시간 모여 쉼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경진대회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