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중소벤처·중견기업 초청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DB산업은행, 중소벤처·중견기업 초청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1.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DB산업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혁신성장의 길 - Platform 혁명'을 주제로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혁신성장의 길 - Platform 혁명'을 주제로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중견기업 CEO 및 이정희 중소기업학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 등 2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경제성장을 위한 새로운 핵심전략으로 강조되고 있는 ‘혁신성장’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실행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혁신성장’의 핵심 화두인 ‘4차 산업혁명’과 ‘플랫폼 비즈니스’ 등 혁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방안이 활발히 논의됐다.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유망기업 투자를 강화하고, 중소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며 "코스닥 등 회수시장을 활성화해 창업-성장-재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동걸 산은 회장도 기조연설에서 “혁신성장은 우리 경제가 대기업 중심 성장에서 벗어나 창업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주체가 성장을 이끌어 건강한 기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중소벤처와 중견기업에 대한 자금공급과 비중을 2021년까지 40조원, 62%까지 확대해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 육성 전담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산은은 2017년 자금공급 목표 62.5조 원 중 26조 원을 예비중견 및 중견기업에 배정해 10월말 기준 23.8조 원을 공급한 바 있다. 아울러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신산업육성 지원자금 및 4차 산업혁명 파트너자금 등 중소·중견기업 관련 특별자금을 통해 체계적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