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4000만 원대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조, 4000만 원대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1.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불모터스는 21일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SUV'를 출시했다. ⓒ 한불모터스

푸조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1일 프리미엄 7인승 SUV '뉴 푸조 5008 SU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 모델로,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 활용성과 연료 효율성,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뉴 푸조 5008 SUV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약 100kg의 경량화를 이뤄냈다.

2열은 시트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 할 수 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에는 최대 2150ℓ의 적재 공간을 자랑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동력 성능은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의 조합을 통해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1 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으로 12.7 km/ℓ을 달성했다.

또한 눈길(Snow)을 비롯해 평지(Normal),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Advanced Grip Control)과 내리막길 주행 시 속도와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Hill Assist Descent Control)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를 대거 기본 적용해 안전한 주행을 도모한다.

GT 라인은 알뤼르 트림에 GT라인만의 아이덴티티와 편의사양을 더했다. 외부는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내부는 A필러부터 C필러 라인까지 ‘블랙 루프 라이닝’을 적용하는 한편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는 GT라인 전용 '아키나이트 레드 스티치'를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여기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은 물론 아이-콕핏 엠플리파이를 적용해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세계적인 조향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3가지 향의 디퓨저 기능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뉴 푸조 5008 SUV 가격은 부가세 포함 알뤼르 트림이 4290만 원, GT 라인은 4650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