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1호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1호점 오픈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1.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박상우 LH 사장(맨 오른쪽)이 22일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사옥에 오픈한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1호점에서 내방객에게 음료를 전달하고 있다. ⓒ LH

LH는 22일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사옥에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는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미혼모, 청년 예비창업자 등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LH 일자리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LH는 카페 설치를 위해 공간 제공과 함께 인테리어와 기기설치 비용을 부담하고, 각 지차체는 소정의 심사를 통해 운영자를 선정한다.

LH는 선정된 운영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사전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며, 2년 단위로 운영자를 계속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광주지역본부 1호점을 시작으로 29일 오픈 예정인 경남지역본부 2호점 등 LH 전국 지역본부 및 본사로 창업카페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민간부분에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창업카페와 같이 실행력 높은 아이디어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카페 프로젝트는 LH의 CEO와 직원들이 소통하고 토론하는 타운홀 미팅 과정에서 직원의 정책제안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