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QR코드 활용한 마케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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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QR코드 활용한 마케팅 실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11.1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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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지 및 운항스케줄 정보 등에 적극 활용
아시아나항공이 바코드 형식의 QR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 QR코드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 시사오늘

아시아나는 이번 달 아시아나 기내지에 탑승권을 통한 할인 프로그램인 ‘매직보딩패스’의 소개 QR코드를 삽입해 회원들에게 매직보딩패스 관련 안내를 한글/영문/일문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난 11일부터 아시아나의 중국인 관광객 전용기인 제주쾌선 리플렛 및 중국 관련 자료에도 QR코드를 삽입해 중국노선 운항스케줄을 중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QR코드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해당 모바일페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각종 정보를 확일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QR코드를 통해 탑승권 발급 및 항공 마일리지적립 인터넷 쇼핑 중개몰인 ‘샵앤마일즈’ 관련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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