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늘] 비트코인 1000만원 고지도 돌파… 北, 내달 17일 미사일 도발 가능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글로벌오늘] 비트코인 1000만원 고지도 돌파… 北, 내달 17일 미사일 도발 가능성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7.11.2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발리 아궁화산 분출… 주민 긴급대피·해외관광객 발 묶여

현지시각으로 25일 화산재를 뿜기 시작한 인도네시아 발리섬에 있는 아궁 화산이 26일에도 분출활동을 이어가 마을 주민 2만 4000여명이 긴급 대피했다. 이웃에 있는 롬복섬 국제공항도 사고 우려로 인해 잠정 폐쇄됐다.

비트코인 1000만 원벽 돌파… "2022년엔 2만 달러까지 오를 듯"

26일 비트코인 가격이 최대 1코인 당 1000만 원을 돌파해 올해 850% 이상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관해 저명한 투자전략가 톰 리는 "비트코인 파생상품 등장 시 2022년엔 가격이 2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美 펠로시 민주당 원내대표 "트럼프 당선, 성폭력 폭로 운동 촉발해"

26일 미국 하원 민주당 낸시 펠로시 원내대표는 미국 연예계·정계 등 전 세계로 확산 중인 '성폭력 피해 폭로' 운동을 촉발한 것이 할리우드 영화제작자 하비 와인스타인이 아니라 트럼프 대통령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EU, 브렉시트 협상 두고 유럽-아일랜드 국경 문제 해결 압박

유럽연합(EU)이 영국-북아일랜드 간 국경문제 해결 없이 브렉시트 협상은 진전되지 않을 것이라며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를 압박하고 나섰다. EU 측은 아일랜드국경 문제, 이혼합의금, EU 시민권 등 브렉시트 3대 주요 쟁점에 대해 영국을 압박하고 있다. 반면 영국은 브렉시트 협상 완료 이전에는 아일랜드 국경 문제에 대해선 결정을 내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아일랜드 국경문제가 브렉시트 협상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상황이다.

CSIS, "北 김정일 6주기에 탄도미사일 도발 가능성"

북한이 김정일 사망 6주기인 오는 12월 17일 즈음 탄도미사일 도발을 추가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예측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