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전 둔산 LH팜 시범단지 개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대전 둔산 LH팜 시범단지 개소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1.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박상우 LH 사장(왼쪽에서 5번째)이 27일 대전 둔산 LH 3단지에서 열린 LH팜 오픈하우스 행사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27일 대전 둔산에 위치한 LH 3단지 영구임대아파트에서 'LH팜 오픈하우스 & 팜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팜은 LH가 보유한 임대주택에 도시농업을 접목한 신주거문화 사업이다. 단지 내에 야외 녹색공간을 만들어 노인, 장애자, 어린이등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커뮤니티 활성화와 정서 함양, 일거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대전 둔산 시범단지의 LH팜은 유휴공간을 활용한 신규 텃밭인 '라이브팜'과 기존 텃밭을 리모델링한 '나눔텃밭'으로 구성됐다.

특히 라이브팜 공간 일부에는 '팜까페'를 따로 설치해, 입주민이 야외 스트릿 까페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관계자, 대전 서구청 공무원 및 입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금번 행사는 입주민 전체가 모이는 한마당으로 시작해 간략한 오픈하우스 행사로 진행됐다.

박상우 LH 사장은 "오늘 개소하는 대전 둔산 3단지 LH팜 시범사업을 필두로 향후 LH팜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해, 노년층의 일거리 창출 및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주거 복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