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제2회 마스터블렌더' 장학생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골든블루, '제2회 마스터블렌더' 장학생 모집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1.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골든블루는 ‘제2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의 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제2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의 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 Growing & Building for Tomorrow’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선포했다. 이후 국내 주류회사로는 처음으로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통해 매년 2명을 선발해 우수한 양조 전문가로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이들을 통해 한국에서 만든 위스키나 국내 농산물로 제조된 우리 술의 세계화를 이뤄내 대한민국의 새로운 수출 효자 종목을 탄생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에 선발된 장학생 김빛나(만 30세), 김준민(만 26세)는 현재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ㆍ증류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중이다.

올해도 골든블루는 프로젝트에 최종 선발되는 2명에게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ㆍ증류학 석사 학위 취득을 위한 학비,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위스키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1821년에 설립됐다.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ㆍ증류학과를 운영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배출한 권위있는 대학으로 꼽힌다.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의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2018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로 IELTS 6.5이상인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2명이다. 선발방법은 서류심사, 1차 면접, 2차 면접(PT포함) 총 3단계를 통해 학업성적,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된다.

프로그램 신청·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12월 4일부터 2018년 1월 14일까지 총 6주 간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골든블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양조 전문가를 발굴하고 양성해 대한민국 주류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세계적인 양조전문가를 육성하고 주류산업이 한국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