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재난·재해 위기 관리 ‘ISO 22301’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센타이어, 재난·재해 위기 관리 ‘ISO 22301’ 인증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1.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마틴 뮤쉬올리크(Martin Muschiolik) 데크라 글로벌영업본부장 겸 인증경영 임원회 임원과 김홍상 넥센타이어 글로벌 품질센터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회사가 구축한 '사업연속성 관리시스템'(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이 글로벌 인증기관 데크라(DEKRA)의 국제표준인증 'ISO 22301'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22301은 사고나 재해 등 예기치 못한 비상 상황 발생으로 인해 업무중단 위험이 발생하더라도 업무 매뉴얼에 따라 빠른 시간 내 정상적인 경영 활동을 유지·복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진·홍수 등 각종 재해나 사고 발생 시에도 목표 기간 내 핵심 업무를 복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이는 생산에 차질 없이 소비자 및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을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어 제품 생산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ISO 22301 인증 획득은 종합적인 위기관리 체계와 경영 연속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