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코웨이는 지난 27일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 성과 발표회에서 정수기 이물, 이취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 건수가 지난해보다 33% 가량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는 위원장사인 코웨이 등 국내 10개 주요 정수기 업체들이 발족한 협의체다.
협의체는 이물관련 소비자 불만의 감축, 위생관리가 용이한 제품의 연구·개발, 위생관리 서비스 강화 및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하고 있다.
협의체 활동 결과,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정수기 이물, 이취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 건수가 지난 해 1~9월 1537건에서 올해 같은 기간 1029건으로 33% 가량 줄어들었다.
또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한국소비자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소규모사업장 정수기 위생안전 캠페인을 통해 1만8383곳에 정수기 무상점검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는 당초 목표로 했던 1만1140곳을 165% 초과 달성한 수치다.
코웨이 등 협의체 참여 기업들은 앞으로도 정수기 위생 관리 강화, 고객 만족 서비스 실현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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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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