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국제기후채권기구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증권, 국제기후채권기구와 MOU 체결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1.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CBI 션 키드니 회장(왼쪽)과 김신 SK증권 회장. ⓒSK증권

SK증권은 여의도 본사에서 국제기후채권기구(Climate Bonds Initiative, CBI)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CBI는 영국정부와 국제금융기관의 지원으로 2009년 런던에서 설립됐으며, 기후채권의 표준과 정책을 수립하고 기후채권을 인증하는 국제기구이다. 또한, CBI는 기후채권 시장현황을 일단위로 추적·보고하고 있으며 MSCI, S&P, Dow Jones Index 등에서도 이 자료를 사용 중이다.

기후금융은 기후변화 문제를 금융메커니즘에 접목해 해결하는 것으로, 탄소배출 감축을 유가증권화해 거래하는 탄소배출권거래제와 친환경 사업에 투자하는 기후채권이 대표적이다. 현재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IB들은 물론 산업은행 등 국내 기업들도 기후금융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SK증권은 지난 9월 도널드 존스턴 전 OECD 사무총장을 고문으로 영입해 기후금융사업을 준비해왔으며, 금번 CBI와의 MOU를 통해 기후금융사업의 경쟁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기후금융업계의 정상급 기구인 ‘국제기후채권기구’와 전략적 협력으로 SK증권이 기후금융 및 탄소배출권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글로벌 IB들과 기후금융사업 협력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