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제품 250만대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글로벌 플랫폼 제품 250만대 판매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1.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플랫폼(GP)' 제품이 출시 2년 6개월 만에 80개국 수출, 글로벌 판매 250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플랫폼은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제품 설계와 개발 단계부터 부품 표준화, 공용화, 모듈화라는 기본원칙을 적용해 글로벌 생산기지에서 생산할 수 있는 스탠다드(Standard) 모델을 개발한 뒤 이를 각 시장의 특성에 맞는 파생모델로 출시하는 전략을 가지고 지난 2015년부터 출시된 제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5년 4월과 5월 각각 세탁기, 냉장고 제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CIS, 북아프리카, 중국 등 전세계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출시 이후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 미국, CIS, 중국 등 메이저 시장은 물론, 중남미 시장에서 멕시코를 필두로 칠레, 페루 등 15개국에 진출했으며, 중동시장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U.A.E, 쿠웨이트 등 10여개 국에, 유럽시장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에 진출했다.

또한 동남아 시장에서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에 진출했고 이집트, 튀니지 등 북아프리카까지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태평양 뉴칼레도니아, 아프리카 모리셔스, 레위니옹 등 전세계 80개 국 시장에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누적판매량은 출시 6개월만에 30만대, 1년만에 70만대를 넘어섰고 이번에 2년 6개월만에 글로벌 판매량 25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