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워킹맘 잡자' 롯데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MMG’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3040 워킹맘 잡자' 롯데홈쇼핑, 모바일 전용 생방송 ‘MMG’ 론칭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1.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 3040 워킹맘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모바일 쇼핑 GO, MSG’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 3040 워킹맘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전용 생방송 프로그램 ‘모바일 쇼핑 GO, MSG’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MSG’는 ‘Mobile Shopping Go’의 약자로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모바일 쇼핑으로 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힘들고 피곤한 여러분을 위한 쇼핑 공간’이라는 주제로 즐거운 쇼핑을 지향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소비까지 돕는다는 취지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0분부터 40분 간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실시되며 패션, 뷰티, 식품 등 각 분야의 단독·인기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인기 쇼호스트들이 MJ(Mobile Jockey, 모바일 자키)로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론칭 첫날인 30일 오후 10시 40분에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유형석, 한빛나 쇼호스트가 단독 브랜드 ‘페스포우’의 ‘라쿤퍼 덕다운’(9만8000원)을 소개한다. 상품에 어울리는 노래를 들려 주고 시청자가 노래 제목을 실시간으로 맞추는 ‘패션 플레이리스트’, 판매 상품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타일링 레시피’ 등 흥미 있는 코너로 고객과 소통한다. 이외에도 론칭 방송을 보며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는 시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생방송을 처음 시도하는 만큼 타깃 설정부터 방송시간, 판매 상품까지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특히 상대적으로 여유가 부족한 워킹맘들이 쇼핑을 하면서 힐링까지 할 수 있도록 감성적인 코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