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대 해양치유산업연구단, 해양치유산업 연구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고대의대 해양치유산업연구단, 해양치유산업 연구포럼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1.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해양치유산업연구단(단장 이성재)은 오는 12월 8일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과대학 본관 유광사홀에서 ‘동·서·남해안 해양치유산업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양치유산업은 해풍, 해조류, 해수 등 해양자원을 활용한 헬스케어 산업으로, 해수와 해조류를 이용한 치료, 식이영양치료, 해양운동 재활치료, 해양환경을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 및 심신이완치료 등이 대표적이다.

이미 수십 년 전부터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가속화된 고령화 시대에 국민 건강 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대의대는 해양치유를 포함해 국내 해양 헬스케어 산업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자 포럼을 주관하게 됐다.

이날 포럼은 1부에서 △동·서·남해안 해양치유자원 건강증진 활용 방안: 고대의대 해양치유산업연구단 이성재 단장 △해양치유 정책추진을 위한 제도적 지원 방안: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홍장원 연구실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2부에서는 △해양치유와 해양정책: 한국해양정책회 권문상 회장 △해양치유와 해양관광: 한국연안협회 김성귀 부회장 △해양치유와 의료: 서울아산병원 재활의학과 전민호 교수 △해양치유 국외사례: ㈜웰컴 최미경 이사 △질의응답 순으로 개최된다.

한편 이번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