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태평양, 소방공무원동우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법무법인 태평양, 소방공무원동우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12.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법무법인 태평양

법무법인(유한) 태평양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지난 1일 태평양이 진행한 소방공무원 2명의 공익소송 승소를 기념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태평양은 지난 9월과 11월 각각 37년간 화재 진압에 앞장선 베테랑 소방관과 격무에 시달리던소방관의 공무상요양불승인처분 취소소송에서 무료로 변론을 진행하고, 승소를 이끌어내 사회적으로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

노영보 대표변호사는 “야간, 교대근무 같은 직업환경적 유해요소 등을 근거로 공무상 질병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판결로 어려움에 처한 소방공무원들이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는 좋은 근무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태평양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익법률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대형로펌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는 감사패 수여 소감도 전했다.

태평양은 국내로펌 최초로 공익활동위원회를 만들어 활발하게 프로보노(Pro Bono) 활동을 진행 중이다. 2009년에는 공익재단법인인 재단법인 동천을 설립해 국내로펌 중 가장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공익활동을 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