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핀테크랩 시네마 데모데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핀테크랩 시네마 데모데이’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우리은행은 오는 4일 위비핀테크랩에 입주한 스타트업의 사업 소개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위비핀테크랩 시네마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오는 4일 위비핀테크랩에 입주한 스타트업의 사업 소개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위비핀테크랩 시네마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위비핀테크랩의 1기, 2기의 9개 스타트업 기업, 금융권 관계자 및 사업파트너 약 2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 기업의 다양한 핀테크 사업과 향후 계획을 벤처 캐피탈 등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투자 유치와 기술 판매 계약을 추진한다.

참여 기업으론 △한국신용데이터(중소사업자 대상 간편회계서비스) △앤톡(국내외 주식 자동화 분석 솔루션) △에이젠글로벌(AI 금융플랫폼) △매너카(신차 구입 직거래) △턴온(자동이체 플랫폼) △엠로보(맞춤투자정보 큐레이션) △엘핀(위치기반 모바일 인증) △트라이월드홀딩스(차량 수리보증 앱) △더코더(이미지·사운드코딩) 등이 있다. 

아울러 이번 데모데이는 입주기업들의 에피소드와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한 단편영화 ‘대한민국 김대표’를 상영한다. 스타트업이 경험하는 현실과 애환을 담은 ‘대한민국 김대표’는 오후 2시부터 본점 4층 강당에서 상영되고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육성과 협력을 위해서는 사업적 이해관계만으로는 부족한 면이 있어, 그들이 갖고 있는 절실함과 진정성을 표현하기 위해 시네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며 “위비핀테크랩과 데모데이를 통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핀테크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