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내년 1월 인천~일본 가고시마 노선 신규취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내년 1월 인천~일본 가고시마 노선 신규취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2.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인천~가고시마 운항 일정표 ⓒ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내년 1월 6일부터 인천~가고시마 노선에 주 3회(화·목·토) 신규취항 한다고 5일 밝혔다. 인천~가고시마의 예상 비행시간은 약 1시간 30분이다.

가고시마는 제주항공이 일본에 정기노선을 개설하는 8번째 도시이자 13번째 한일 정기노선이다. 제주항공은 현재 인천공항, 김포공항, 부산 김해공항에서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마쓰야마 등 7개 도시에 12개 정기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온화한 기후 덕에 우리나라 프로야구단의 겨울철 전지훈련지로 잘 알려진 가고시마는 '일본의 나폴리'라 불리며, 빼어난 자연과 관광자원으로 유명하다. 세계 자연유산이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의 배경으로 잘 알려진 야쿠시마를 비롯해 이부스키 모래찜질과 온천,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 기리시마산맥 등이 위치한다.

제주항공은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 대도시와 주요 관광지에 이어 마쓰야마, 가고시마 등의 지역도시까지 노선망을 넓혀 한일노선에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제주항공의 일본노선 여객 수는 지난 2016년 196만 6000석을 기록, 2015년 대비 47%의 공급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에는 10월말 기준 236만 석을 공급, 이미 전년도 공급석을 넘어서며 일본 노선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