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2)’ 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립암센터,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2)’ 포럼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와 암정복추진기획단(단장 김흥태)은 오는 13일 오후 1시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2)’이라는 주제로 제64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재정독성(Financial Toxicity)은 고가항암제 시대에 항암치료를 받는 암환자가 겪는 재정적 문제를 항암제의 물리적 독성에 비유, 재정(적)독성이란 용어를 사용하며, 2013년부터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개최된 ‘고가 항암신약의 재정독성 해결방안(Ⅰ)’의 후속으로, 당시 문제 제기된 고가 항암신약 약가구조와 보험적용 후 관리 등에 대한 해결방안을 문재인 케어와 연계해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고가 항암신약의 합리적인 급여화 방안을 주제로, △제62회 암정복포럼 요약(김흥태 암정복추진기획단장) △의료계에서 본 문재인케어: 고가항암제 중심(김봉석 중앙보훈병원 혈종내과 교수)에 대해 발표하고, 연자 및 이병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장, 이의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2부에서는 급여등재 후 사후관리 강화 방안을 주제로 △급여등재 후 효과가 증명되지 않거나 미미한 약제(이대호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급여등재 후 효과가 없는 약제(김범석 서울대병원 혈종내과 교수)에 대해 발표하고, 연자 및 곽명섭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 이상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원, 이의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등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