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포항 시내 SK주유소 누유방지 검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에너지, 포항 시내 SK주유소 누유방지 검사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7.12.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적 지진 피해 예방을 위해(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SK에너지는 지난 4일부터 포항 시내 SK주유소를 대상으로 주입 ∙ 주유배관, 통기관 등 배관 누출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사진은 포항 소재 경화 Self 주유소) ⓒ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는 최근 지진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 시내 36개 SK주유소를 대상으로 배관 누출 검사를 시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추가적 지진 피해 예방을 위해 지난 4일부터 시작해 총 10일 간 진행되는 이번 검사는 전문 배관 공사 업체가 진행하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SK에너지가 부담한다.

SK에너지는 이번 검사를 통해 휘발유·경유 등 석유 제품을 보관하는 유류 탱크와 주유기 사이의 유류 통로인 주입∙주유배관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악취를 빨아들여 배수를 원활하게 하는 통기관 점검도 함께 진행해 향후 제품 누수를 예방할 방침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지진 피해로 배관 수리가 불가피한 일부 주유소에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누유로 인한 포항 지역 2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려는 취지에서 지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SK그룹은 포항 지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20억원의 성금을 기탁했으며,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은 포항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