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기술전문부회 창립 21주년 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협회, 철강기술전문부회 창립 21주년 간담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12.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철강협회는 7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철강업계 기술임원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강기술전문부회 창립 21주년 기념 기술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는 7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송재빈 부회장 등 철강업계 기술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강기술전문부회 창립 21주년 기념 기술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 철강기술전문부회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21개 철강사와 4개 부회(전기로, 박판, 강관, 합금철 부회), 7개 분회(탄소강 봉강, 특수강 봉강, 냉연, 아연도, 컬러, 강관, 합금철 분회)의 엔지니어와 연구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1997년 설립된 바 있다.

특히 철강기술전문부회는 업종간 또는 소재공급사-가공사-수요가 기술자들이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토론에 의해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장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실제로 지난 21년 동안 총 3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504건의 주제발표와, 유럽, 미국 등 해외 기술조사 28회, 국내외 전문가 초청강연 90회를 실시하는 등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21년간의 철강기술전문부회에 대한 활동 보고와, 초청강연으로 이순열 KPMG 상무와 김승택 딜로이트 이사가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 구축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를 가졌다.

송재빈 철강협회 부회장은 "세계적인 과잉공급과 각국의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국내 철강사들은 매우 어려운 시기를 맞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환경을 돌파하기 위해 국내 철강업계가 교류를 통해 차별화된 핵심 기술개발하고 제품경쟁력을 높혀 나가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