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전용 ELS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전용 ELS 공모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2.1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신한금융투자가 페이스북, 구글 등 미국 IT 10개사 주식으로 구성된 디지털 전용 ELS를 오는 15일까지 공모한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가 페이스북, 아마존 등 미국 IT업계 선도 10개사 주식으로 구성된 NYSE FANG+ 인덱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디지털 전용 ELS’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금번 출시한 ‘공모 ELS 14913호’는 온라인 채널로만 가입 가능한 디지털 전용 상품이다. 기초자산은 페이스북(Facebook), 아마존(Amazon), 넷플릭스(Netflix), 구글(Google)의 첫 글자를 딴 FANG에 몇가지 기술주를 합친 NYSE FANG+ 지수이며 1년 만기 상품이다.

발행 3개월 후부터 매월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100%(행사가)인 경우 연 6.0%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만기 상환 시 손익구조가 독특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만기까지 자동상환되지 않은 경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제한 없이 상승률만큼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00% 미만이고 전체 기간 동안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한 번도 하락하지 않았을 시에는 기초자산의 하락률만큼 수익(최대 25%)을 지급한다.

단,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100% 미만이고 전체 기간 동안 기초자산의 종가가 한번이라도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기초자산의 하락률만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ELS 공모기간 동안 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디지털 전용 상품 가입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500만 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50만원권, 1명)과 아마존 인공지능 스피커 알렉사(2명)을 각각 제공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